채널A의 예능 프로그램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 다음 주 예고에 영원한 미달이 아빠, '장인어른 진짜 왜 그러세요' 배우 박영규 모습이 나왔습니다. 박영규는 촬영 장소를 둘러보며 "이곳이 내가 결혼식을 올렸던 장소야"라며 함께 출연한 강성진에게 "너는 78년생이지? 우리 아내도 78년생이야"라고 말하여 출연진과 스태프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박영규는 1953년생이지만 여전히 활기차고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어서 "몇 번이고 경험하다 보면 노하우가 쌓이지. 마치 영화 한 장면처럼 키를 딱 맞춰서 결혼을 했지"라며 4번째 결혼 스토리를 공개를 예고했습니다.
배우 박영규 나이, 프로필, 총 네번의 결혼, 아들 가족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박영규 프로필
■ 나이 : 1953년 10월 28일 71세
■ 고향 : 충청남도 대전시
■ 본관 : 밀양 박씨
■ 키 : 175cm
■ 혈액형 : B형
■ 가족 : 전 부인 김수륜, 최경숙, 슬하 1남(고인)
■ 학력 : 대전중앙중학교 -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 서울예술전문학교 연극과
■ 종교 : 개신교
■ 특기 : 성악
■ 데뷔 : 1985년 영화 '별리' , 1986년 MBC 특채 탤런트
박영규 결혼사
박영규의 첫 번째 전부 인과의 결혼 이혼 이유는 희귀한 폐결핵으로 투병 중이던 때, 함께 연극에서 활동했던 서울예대 후배인 첫 번째 전부 인이 박영규를 극진히 보살펴주어 굳은 인연이 되었고, 결국 이로 인해 결혼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결혼 후 박영규는 건강을 회복하며 다시 연극 활동을 시작하고 MBC 특채 탤런트로 선발되어 브라운관에서 무대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MBC 주말 드라마 '내일 잊으리'를 통해 인기를 얻게 되었고, 활약이 두드러진 1989년에는 최진실과의 로맨스 연기까지 선보이며 인기를 더욱 높였습니다. 그러나 부부관계는 위기에 처해 첫 번째 전 부인과 아들이 한국을 떠나고 이혼하게 됩니다.
박영규는 이후 1997년에 톱 디자이너인 최경숙과 재혼하였으며, 히트작을 내지 못하고 인기가 사그라들던 시기에 '순풍산부인과'에 미달이 아빠로 출연하며 화려한 재기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부인인 최경숙이 췌장암에 걸려서 본인이 아내노릇을 제대로 못한다며 이혼하자고 요구했고 결국에 3년 결혼 생활 후 또다시 이혼하게 됩니다.
세 번째 부인은 힘들때 위로해 준 김수륜이었습니다.(현 이영애 남편인 정호영의 전부 인) 박영규는 이후 골프사업을 시작했다가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겨서 사업을 그만두고 세 번째 부인과도 이혼하게 됩니다.
그 후 배우로 다시 복귀를 선언한 박영규는 KBS 사극 '정도전'에 캐스팅되었는데, 그 드라마에서 명연기를 선보여 연말에는 연기대상 우수상까지 수상하며 큰 영예를 안았습니다.
더불어, 지인의 소개로 조그마한 사업을 하는 비연예인 여성 이모씨와 만나게 되었고, 크리스마스 날 서울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지인들만 초대된 스몰웨딩을 올려 2020년에 네 번째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25세 연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영규 아들
박영규의 아들의 사망 원인은 미국 대륙을 횡단하던 중 메릴랜드에서 발생한 오토바이 사고로 인한 것입니다. 이 사고는 2004년에 발생했으며, 고작 22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는 아들의 소식에 박영규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실의에 빠져 극단적 선택까지 고민했을 정도로 큰 고통을 겪었지만, 결국 아들을 위한 것이 아닌 자신의 마음을 위해 슬픔을 이겨내고 다시 일상을 이어나가기로 했습니다.
박영규 님의 나이, 프로필, 네 번의 결혼, 가족 아들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 혼의 개그맨 엄용수보다 대단한 분이 계셨네요. 한 번뿐인 인생인데 각자의 몫들이 다 있겠지만 한 번의 결혼도 힘든데 네 번은 상상도 안 갑니다. 자세한 얘기와 에피소드는 다음 주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 좀더 가볍게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